탄소중립, 사회구성원 공감과 협력이 중요...놀탄에 큰 기대
국민체육진흥공단도 생활 속 탄소중립 확산 위해 노력하겠다

이홍복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장
이홍복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장

광명지역신문=이홍복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장> 안녕하십니까.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장 이홍복입니다.

먼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결성된 ‘시민행동 놀탄’의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 모두를 위해 기후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결성된 놀탄의 역할에 큰 기대를 갖고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지금 전 세계적 화두는 탄소중립입니다.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지 않고서는 지구의 미래를 장담할 수 없다는 데 지구촌이 인식을 같이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위험에 대응하기 위한 모든 활동과 실천은 관심에서 시작됩니다. 탄소중립을 위해서는 모든 사회구성원의 공감과 협력을 통해 함께하는 실천 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도 이같은 위기를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크고 작은 실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국민체육공단은 친환경 사업 환경을 만들기 위한 업계 최초 배기가스 Zero 경정 전기 모터보트 개발사업, 사업장 내 전기 수소충전소 설치, 공공체육시설 신재생에너지 건립 기금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일상생활 속에서도 에너지절감 생활화, 온실가스 감축노력 등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국민체육진흥공단은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국제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었고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공단은 생활 속 탄소중립 문화를 확산하고 기후회복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습니다.

놀탄이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나아가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관리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