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영상캡쳐
사진 : 영상캡쳐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8월 1일 토요일 오늘의 날씨는 전국이 흐린 가운데 서울, 경기북부, 경기동부, 강원영서지방으로 비가 내리고 있고, 충청이남 일부지역으로 소나기가 내리고 있다. 경기북부에는 시간당 20mm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는 상황이다.

오늘의 날씨 예보는 중부, 전라북도, 경북북부 흐린 가운데 차차 비가 내리겠다. 전라남도, 경상남도는 구름 많은 가운데 오후 소나기 제주도 흐림이다.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린 가운데 서울경기, 강원영서지방은 흐리고 비가 오겠고, 충청도 및 전라북도는 아침에 비가 확대되어 강원영동, 경북북부는 낮에 비가 확대되겠다.

오늘 서울경기, 강원영서, 충청북부지방으로 시간당 10~30mm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으니, 침수피해 및 안전사고에 각별한 유의가 요망된다. 

경북북부, 강원영동은 오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때가 있겠다.

오늘부터 내일, 모레의 예상 강수량을 살펴보면 서울경기, 충청북부, 강원영서, 강원산간 : 100~200mm(많은 곳 300mm이상), (2일까지)충청남부, 전라북도, 경북북부내륙 : 30~80mm(많은 곳 120mm이상), 강원영동, (2일까지)경북북부해안 : 10~30mm, (소나기)전라남도, 경상남도 : 5~10mm

낮 최고기온은 27도에서 33도가 되겠다.

(초)미세먼지 예보는 WHO 기준에 의하면 전국 미세먼지 ‘좋음’, 환경부 기준에 의하면 전국 미세먼지 ‘좋음’이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2.0m, 남해와 동해상에서 0.5~1.5m로 일겠다.

주간 날씨예보의 경우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일요일과 월요일은 중부지방으로, 화요일과 수요일은 전국적으로 비가 내릴 전망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