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영상캡쳐
사진 : 영상캡쳐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오늘의 날씨는 전국 대부분 지역이 구름 많다. 전남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고, 제주도는 비가 오는 곳이 있는 상황이다.

오늘의 날씨 예보는 흐려져 비가 오겠다. 중국 상해 북쪽에 위치한 정체전선 상에서 발달하여 동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차차 흐려져 비가 오겠다. 전남해안과 제주도의 비는 아침에 시작되겠고, 낮에는 충청이남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그 밖의 중북부지방은 저녁부터 비가 오겠다.

예상 강수량은 (~1일)강원영동은 100~200mm (많은 곳 300mm 이상), (~30일)충청, 전라, 경상, 제주도, 울릉도, 독도 50~100mm (지리산 부근, 제주 산간 포함 많은 곳 150mm 이상),
(~30일)서울, 경기, 강원영서 20~60mm가 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7도에서 22도, 낮 최고기온은 22도에서 30도가 되겠다.

(초)미세먼지 예보는 WHO 기준에 의하면 오전 부산, 울산, 대구, 경남 미세먼지 ‘나쁨’, 광주, 전라, 경북, 제주도 ‘한때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 오후 전국 ‘보통’이 되겠다. 환경부 기준에 의할때 전국 미세먼지 ‘보통’이 되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에서 0.5~4.0m, 동해상에서 0.5~2.5m로 일겠다.

주간 날씨예보의 경우 저기압의 영향으로 내일은 전국에 비가 오겠고,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은 수요일까지 이어지겠다. 금요일은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다. 한편,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목요일은 동부 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릴 전망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