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사회/일반
(홍천군청) 홍천군청 희망나르미 봉사단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 황준호 기자
  • 승인 2019.12.02 20:35
  • 댓글 0

[광명지역신문=황준호 기자] 홍천군청 공무원으로 구성된 홍천군청 희망나르미 봉사단(단장: 김제열)은 저소득층가구를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를 통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희망나르미 봉사단은 2011년 결성돼(회원55명) 그동안 지역 내 어두운 곳곳을 찾아다니며 매월(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사랑 나눔을 펼쳐오고 있다. 매달 조금씩 모은 회비로 연탄을 구입하여 배달해주기도 하고 노후 된 벽지 및 장판 교체, 부엌 개·보수, 싱크대 설치, 노후 전기 개·보수 등 가구마다 필요한 맞춤형 집수리 봉사를 하고 있다. 또한 봉사단원들은 집안 청소, 수납공간 정리부터 전기수리, 보일러 수선 등 전문적인 분야까지 각자의 재능대로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동해안 산불피해 지역인 고성군을 방문하여 못자리 설치 농촌 일손을 도왔으며, 8월에는 양평군 용문면에 저소득 가정을 방문하여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양평군과는 이것이 인연이 되어 홍천의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고 지난 27일 연탄 2,000장을 후원해 주었고, 희망나르미 봉사단에서도 연탄3,000장을 후원했다. 또한 지난 30일에는 희망나르미 봉사단과 양평군 보건소(소장 원은숙) 직원이 함께 연탄 나르기 봉사에도 참여하여 수혜 가구로부터 따뜻하게 겨울을 지낼 수 있게 돼서 너무나 고맙다는 인사를 받기도 했다.

김제열 홍천군청 희망나르미 단장은 “지역을 뛰어 넘는 사랑나눔을 통해 지역간 화합 및 상생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처음 봉사에 참여한 신규 회원(이상혁)은 “어려운 이웃이 좀 더 따뜻하게 생활 할 수 있게 되어 마음이 푸근해진다”며, “작은 사랑 나눔으로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만들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출처=홍천군청)

황준호 기자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