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팥(물다이어트) 끓이기,팥가루’ 하루 불린 팥을 물에 넣고 15분 정도
  • 온라인뉴스팀 기자
  • 승인 2019.11.11 02:45
  • 댓글 0
▲ 팥(물다이어트)

[광명지역신문=온라인뉴스팀] 팥물 끓이기는 종이컵 1/2정도의 팥을 준비한다. 팥을 깨끗이 씻은 후 하루간 불리고, 하루 불린 팥을 물에 넣고 15분 정도 끓인다. 처음 끓인 물은 버리고 새로 물을 넣고 40분 정도 끓인다. 다 끓인 후 팥물은 따로 통에 담아서 먹으면 된다. 삶아진 팥은 팥죽, 팥밥, 팥전 등으로 즐길 수 있다. 팥가루 역시 다이어트에 좋다.

사계절 내내 애용되는 식쟤료다. 팥 효능은 팥에 들어있는 사포닌은 이뇨작용을 하고, 피부와 모공의 오염물질을 없애주어 아토피 피부염과 기미 제거에 도움을 준다. 세안과 미용에 좋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팥 효능은 체내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곡류에 부족한 라이신과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곡류에 팥을 넣어 먹으면 영향학적으로 보완이 된다. 팥물은 간 해독에 좋다. 팥 부작용은 사포닌이 다량 함유되있어, 과다섭취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 과다복용은 삼가야 한다.

팥물 다이어트로 알려진 팥은 지방분해와 붓기제거에 뛰어나다. 팥은 이뇨작용이 있어서 붓기를 빼주는데 그만이다. 우리 몸 속에 노폐물과 체내 부종을 밖으로 배출해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시 병행하면 체중감소 효과도 있다고 한다. 특히 팥을 우려서 나온 팥물로 하는 팥물 다이어트가 인기다.

팥은 매우 좋은 음식이다. 팥은 다리부종에 좋은 효과를 발휘하는데, 사포닌과 칼륨 성분이 나트륨이 체외로 잘 배출되도록 해줘 붓기를 제거해준다. 팥 하체다이어트는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팥으로 만든 팥물이 좋다.

팥과 물과 약간의 소금을 준비한다. 팥은 깨끗하게 씻어 하루 전 깨끗하게 불린다. 불린 팥은 솥이나 냄비에 물을 붓고 센불에서 끓인 후, 끓인 물을 버린다. 그 후 다시 물을 부어 센불에서 끓인다. 헹군 팥은 다시 솥에 물과 함께 넣는다. 이때 팥을 삶는데, 직접 맛을 보고 말캉한 정도가 되면 팥물을 얻을 수 있다. 남은 팥물과 팥은 소금을 약간 섞고 뚜껑을 덮고 조금만 더 익히면 된다. 수분 없게 하기 위해 센불에 수분을 날려야한다. 팥으로 팥빙수만들기를 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기자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