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수면무호흡증 사망,치료,수술’ 많이들 알고 있는 잠이보약이란 말이 있듯이 이를
  • 온라인뉴스팀 기자
  • 승인 2019.11.11 01:12
  • 댓글 0
▲ 수면무호흡증

[광명지역신문=온라인뉴스팀] 수면무호흡증의 가장 특징적이고 흔한 증상은 코골이 이다. 특히, 심한 코골이와 거친 숨소리가 동반되다가 무호흡으로 조용해진 다음 매우 시끄러운 소리와 함께 호흡이 다시 시작되는 것이 특징이다.

인해 노화가 촉진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많이들 알고 있는 잠이보약이란 말이 있듯이 이를 입증 하듯이 수면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닫는 연구결과이다.

대표적인 치료법은 수술적치료와 비수술적 치료법이 있고 비수술적 치료법의 대표적인 예로는 양압기 치료와, 기도 확장기를 통한 치료가 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극심한 합병증에 시달릴뿐만 아니라 항상 몸이 지치고 피곤해지며 스트레스를 받게된다.

수면무호흡증 치료는 크게 수술적, 비수술적 치료로 먼저 구분이 된다. 최근에는 비수술적 치료법을 지향하고 있으며, 비수술적 치료법 중에서는 양압기 치료가 대표적이다. 양압기 치료는 수면 중 무호흡, 저호흡이 일어나지 않도록 마스크를 통해 양압 공기를 주입해주는 의료기기이다. 인공 호흡기와는 다르며, 수면 중 마스크를 착용하는 정도이기 때문에 잠깐의 불편함이 있을 수는 있으나 대부분의 환자들이 한 달이면 적응해나가는 치료법이다.

온라인뉴스팀 기자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