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사회/일반
(합천군청) 2019~2020시즌 KB 국민은행 바둑리그 ‘수려한 합천’팀 출범식 개최
  • 황준호 기자
  • 승인 2019.09.20 19:35
  • 댓글 0

[광명지역신문=황준호 기자]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지난 18일 합천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문준희 군수, 김해은 합천군체육회 상임부회장, 하성용 합천군바둑협회장, 한국기원 김영삼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최대 기전인 2019~2020시즌 KB국민은행 바둑리그에 참가할 ‘수려한 합천’팀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수려합 합천’ 팀의 고근태 감독, 박영훈, 박상진, 박승화, 박종훈, 김기용, 강우혁, 김민석 선수가 참석해 바둑리그에서의 선전을 다짐했다.

지난 7월 2일 한국기원과 팀 창단을 위한 조인식을 가진 후 ‘수려한 합천’으로 팀명을 정하고 고근태 감독 선발, 선수단 선발을 거쳐 이날 선수단과의 첫 상견례와 함께 출범식을 개최하게 되었다.

합천군은 역대 네 번째 국수였던 하찬석 9단을 배출했으며 신예 기사들의 등용문인 하찬석 국수배 영재바둑대회를 7년째 개최 중이다.

특히 올해 ‘2019 합천 역대영재 VS 여자정상 연승 대항전’을 신설하여 화제가 되는 등 바둑의 대중화에 노력해 왔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한국바둑의 발전과 대중화에 앞장서고 바둑을 통한 홍보마케팅으로 합천군을 전국의 바둑동호인들에 널리 알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선수단에게 “신생팀의 열정과 패기로 최선을 다해 합천군의 명예를 드높여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출처=합천군청)

황준호 기자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