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SBS

 

광명지역신문>

2월 5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922회에서는 은둔식달 - 오벤토(도시락) 달인, 설박(雪泊) 달인, 은둔식달 - 충주 찹쌀떡 달인, 세계 랭킹 8위 테트리스 달인을 소개한다.

■ 은둔식달 - 오벤토(도시락)의 달인

서울 중심에 위치한 익숙하고도 이국적인 동네, 이촌동. 과거 일본인들이 많이 살아 “재팬타운”이라 불리던 이곳에 일본 가정식의 진미를 보여주는 달인이 있다. 1998년 문을 연 이래로 26년째 오벤토(일본 가정식 도시락)을 선보이고 있는 오너 쉐프, 미타미 마사키 달인. 평소 제철 지역 특산물을 이용해 음식을 선보이겠다는 지산지소(地産地消)를 원칙으로 식재료 준비부터 심혈을 기울인다는데. 일본 가정식은 반찬이 적고 깔끔한 것이 특징. 여기에 그릇과 재료들도 일본에서 직접 공수해 온다고 하는데..이촌동을 대표하는 일본 가정식 도시락, 오벤토를 '생활의달인'에서 공개한다.

■ 설박의 달인

캠핑을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겨울”은 그야말로 낭만 가득한 계절! 특히 텐트 없이 즐기는 눈 위에서의 하룻밤, “설박”은 겨울 캠핑의 꽃이라고 불린다는데. 올해로 비박 인생 7년 차에 접어들었다는 캠핑 마니아 김순종 달인. 세 아이를 둔 가장이자 직장인이기도 한 그는, 직장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러 매주 주말마다 산에서 캠핑을 즐기게 됐다고. 어느새 “비박 전문가”의 경지에 오르게 된 그는 요즘 겨울철에만 즐길 수 있는 “설박”에 푹 빠져 있다는데. 설박을 위해 강원도 최북단 오지를 찾아가 영하의 날씨 속 쌓여있는 눈으로 “설동”, 즉 눈으로 된 굴을 만드는 달인. 그가 만든 설동 속 온도는 영상 7도에 이를 정도로 따뜻한데! 한겨울 눈 속에서 반 팔 차림으로 비박을 즐기는 달인의 생존 노하우를 공개한다.

■ 은둔식달-찹쌀떡 달인

그 옛날, 겨울철이면 골목길에서 들려오던 소리 “찹쌀떡~” 겨울 간식으로 빼놓을 수 없는 쫄깃쫄깃 찹쌀떡의 숨은 달인을 찾아냈다! 대한민국의 중앙, 충북 충주에서 떡 좀 먹어본 사람이라면 다~ 안다는 바로 그 집! 찹쌀떡이 거기서 거기겠지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블로그와 유튜버들 사이에서도 소문난 달인의 찹쌀떡은 한번도 안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고. 특히 달인만의 비법으로 삶아낸 달지 않은 통팥과 쫄깃한 찹쌀떡의 조화가 길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데. 또한 달인의 인절미도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좋아서 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한결같이 혼자만 알고 싶은 숨은 떡집이라고 칭한다. 27년이란 세월 동안 2대에 걸쳐 충주 사람들의 입맛을 책임지고 있는 방앗간표 찹쌀떡의 비법을 '생활의달인 은둔식달'에서 공개한다.

■ 세계 랭킹 8위! 테트리스의 달인

1980~90년대 오락실을 평정했던 추억의 게임, 테트리스! 요즘 MZ들에게도 레트로 게임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 온라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테트리스 고수들 가운데, 특별한 달인을 만난다. 한 테트리스 게임 플랫폼에서 한국 랭킹 1위, 세계 랭킹 8위를 기록한 김민혁 달인. 현란한 손놀림으로 블록들을 자유자재로 움직여 빈칸을 채워나가는데. 중력을 거스르는 그의 속도전에 보는 사람들은 말문이 막힐 정도! 떨어지는 블록들만 봐도 어디에 어떻게 채워 넣을지 두뇌 플레이가 펼쳐진다는 달인. 과거 소심했던 그가 전세계 테트리스 고수들과 교류하고 테트리스 전문 유튜버로 활동하기까지, 남모를 성장통을 겪었다는데. 빛의 속도를 자랑하는 달인의 테트리스 실력과 노하우를 보여준다.

 

다음은 <생활의 달인 922회 방송 정보>

 

* 달인 프로필 *

 

1. 은둔식달 - 오벤토(도시락) 달인

미타니 마사키 (男 / 77세 / 경력 27년)

 

2. 설박(雪泊) 달인

김순종 (男 / 50세)

 

3. 은둔식달-충주 찹쌀떡 달인

이성선 (男 / 53세 / 경력 20년)

이혜진 (女 / 46세)

 

4. 세계 랭킹 8위 테트리스 달인

김민혁 (男/21세/테트리스 한국1위, 세계 8위)

 

* 방송협조 *

 

1. 은둔식달 - 오벤토(도시락) 달인

<스즈란테이>

주소(위치) 서울 용산구 이촌로 245 로얄상가 지하 1층

 

2. 설박(雪泊) 달인

<용대리폭포가있는캠핑장>

주소(위치) 강원 인제군 북면 미시령로 1312

 

3. 은둔식달 - 충주 찹쌀떡 달인

<신형떡방앗간>

주소(위치) 충북 충주시 대흥길 35-1

 

4. 세계 랭킹 8위 테트리스 달인

<탐스pc카페 응암점>

주소(위치) 서울 은평구 응암로 247 2층

SBS '생활의달인'은 오늘(5일) 밤 9시에 시작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