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경기 광명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백재은)는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관내 등록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2022년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 “반짝! 우리아이 급식현장!”을 실시했다.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아 진행하였으며 시립클래스티지어린이집, 시립구름산어린이집, 시립한빛어린이집, 아이앤빅스맘어린이집 등 총 4곳이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등록된 어린이집에 자녀를 보내고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센터의 역할 및 필요성을 알리고, 자녀의 급식 현장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어린이 급식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소개 △어린이 영양교육 참관(음식을 남기지 않아요!) △조리실 위생·안전·영양관리 순회지도 모니터링 △배식 지도과정 참관 순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궁금했던 우리 아이들의 급식 현장을 직접 관찰하고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전문 영양사를 통해 아이들의 급식이 철저히 관리되고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식생활 교육이 제공되는 것을 보니 더욱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재은 센터장은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에 참여해 주신 어린이 급식소와 학부모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관내 어린이 급식소의 안전하고 깨끗한 급식환경 조성 및 질적 향상 도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