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의원 광명시 제3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진 유종상 예비후보는 5일 하안동 예비후보 선거사무실에서 정책발표를 갖고 출마의지를 다졌다.

							유종상 경기도의원 예비후보 (광명3선거구 / 더불어민주당)
유종상 경기도의원 예비후보 (광명3선거구 / 더불어민주당)

이날 유 예비후보는 선거공약으로 ▶하안주공 1~12단지 재건축 기준을 완화(계획용적률을 현행 최대 300%에서 500%까지 상향) ▶과학융합고 설립 등을 통한 과학인재 육성 프로젝트 일환으로 광명시를 미래 과학도시로 육성 ▶하안동 실내체육관에 옥외수영장과 다목적 체육시설 설치 ▶인천지하철 2호선 하안동 경유 독산역, 신림역까지 연장 추진 ▶청년창업도시를 위한 서울시립근로청소년 복지관 부지 개발 등을 발표했다.

지난 달 23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간 유종상 예비후보는 “오랫동안 광명의 미래 100년을 내다보는 그랜드비전으로 발전의 대전환을 이루겠다”면서 “나라의 미래를 위해 지역을 살릴 사람, 지역의 비전을 만들어갈 사람은 ‘유종상’ 뿐이다. 광명이 유라시아 대륙의 시작이 되고, 많은 관광객과 물류, 정보가 몰려올 수 있는 기본적인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종상 후보는 양기대 국회의원 보좌관, 광명시체육회 사무국장, 주일대사관 행정관, 조세형 총재권한대행 비서, 유라시아 평화철도 사무국장을 지내고 현재는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과 한국정책연구소 사무국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