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관-급식실 건립 62억-교실 개,보수공사 5억 등 확보

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유근식 의원(더민주, 광명4)이 지난 3일 광명광성초등학교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실내체육관과 급식실이 통합된 별빛 누리관 건립과 학교 본관건물 리모델링 등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예산 확보에 기여를 한 것을 인정받은 것이다.

김선미 광명광성초 교장은 “유근식 의원님의 전폭적인 지지로 교실 개·보수공사 5억원, 별빛 누리관 62억원을 확보하여 34년이 지난 학교 건물을 미래시대 교육 수요에 맞는 미래형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되었다”며 “특히 올해 3월 별빛 누리관이 완공됨에 따라 이제 실내체육관에서 다채로운 체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됐고, 식생활교육관에서 안전한 급식 준비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유근식 의원은 “지역 인재양성의 요람 광명 광성초의 건물 리모델링 완료와 별빛 누리관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학생들이 날씨와 상관없이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너무나 기쁘고, 교육위원으로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했을 뿐인데, 이런 뜻깊은 감사패를 받게 돼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이어 유 의원은 “학생들이 꿈과 끼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좋은 교육환경 여건을 마련하는 것은 지역의원의 역할이자 사명”이라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기꺼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