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지원책 마련에 앞장..."국민 눈높이 의정활동 하겠다" 포부 밝혀

광명지역신문>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임오경 의원(경기 광명갑)이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한 제21대 국회 ‘2021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며 올해 국정감사 우수의원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임오경 의원
임오경 의원

임 의원은 급성장한 세종학당의 예산 지원 확대 및 현지 교원 확대 강조, 국내 영상콘텐츠 제작 시장에 과감한 지원 필요 강조, 생존기반이 무너지고 있는 대중음악산업 상황을 지적하며 허울이 아닌 실속 있는 세계 속 한류는 만드는 개선책 마련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각종 세제혜택을 받은 대중골프장에서 그린피, 카트피 등을 무분별하게 인상한 문제를 지적하여 얼마 전 문체부에서 개선안을 발표하는 등 현안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임 의원은 “BTS, 기생충, 오징어게임, 한복, 국악, 뷰티, 방역, 그리고 한글과 함께 불어온 대한민국 한류의 바람, 우리 스스로가 투자하여 키워가고 힘을 길러 발전적인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역할에 충실하겠다”며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서 국민을 위한 정책개발과 의정활동을 할 것을 약속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임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를 통해 △코로나19 대유행이 스포츠산업에 미치는 영향 △주요국 문화재 인지도·활용방식 비교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문화유산 발전 방안 △박물관, 미술관 진흥정책과 코로나19 이후 지원책 △올림픽 레거시(legacy)와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코로나19가 전세계 문화창조부문에 미치는 영향 △미술시장 확대에 따른 미술품 가격의 객관성, 공정성 확보방안 등 총 6권의 정책자료집을 발간하며 정책적 역량을 발휘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