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8일 0시부터 수도권 거리두기가 기존 2.0단계에서 2.5단계로 격상된다. 이 조치는 연말까지 3주간 유지된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6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6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6일 서울시청에서 주재한 중안안전재난대책본부 회의에서 "최근 한 주간 국내 확진자의 70% 이상이 수도권에서 발생했고, 오늘은 역대 최고치인 470명을 기록했다"며 "국민이 일상에서 겪을 불편과 자영업자의 고통을 생각하면 마음이 무겁지만 지금 위기를 넘겨야 평온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다"고 밝혔다. 

2.5단계가 되면 유흥주점 등 5종의 유흥시설 외에도 방문판매 등 직접판매홍보관,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실내스탠딩 공연장 등의 운영이 중단되고, 상점, 마트, 백화점, 영화관, PC방 등은 밤 9시 이후 문을 닫아야 한다. 

결혼식·장례식 등 행사, 모임은 참석 인원이 50명 미만으로 제한되고, 등교수업 인원은 재학생의 3분의 1까지만 가능하다. 예배 등 종교 활동은 비대면으로 진행해야 하며, 프로스포츠 경기는 무관중으로 치러진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