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경륜경정총괄본부, 중독 예방치유 모바일 상담채널 개설
  • 서인숙 기자
  • 승인 2020.06.08 13:00
  • 댓글 1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과몰입 고객의 상담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희망길벗(경륜경정 중독예방치유센터)의 모바일 상담 센터를 개설하였다고 8일 밝혔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에 ‘경륜경정 중독예방치유센터 희망길벗’을 신설하여 도박중독 관리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소통 채널의 다양화를 도모하였다. 이를 통해 과몰입 고객들과 1:1 실시간 채팅을 실시하여 중독 예방과 치유를 도울 예정이다. 상담 예약은 365일 24시간 가능하며 실시간 상담은 주 2회(수, 토) 진행할 계획이다.

희망길벗 조철희 센터장은 “과몰입 고객 특성상 대면 상담에 거부감을 가지는 경우가 있고 영업시간 이후 상담에 대한 요구가 있었는데 이번 모바일 상담 채널 개설로 일부 해소가 될 것으로 판단한다. 모바일 상담은 기초 상담 개념으로 방문 상담으로 연결되는 통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희망길벗 카카오톡 채널은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희망길벗’을 검색하면 추가할 수 있다.

한편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경륜경정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중독 예방과 치유를 위해 찾아가는 희망길벗, 힐링캠프,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공동캠페인 등을 운영 중에 있으며 앞으로 더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경륜경정 사업의 건전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