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3일 발표한 ‘2016학년도 평준화지역 일반고등학교 신입생 배정결과에 따르면 올해 광명시 관내 일반고 신입생은 3,290명이며, 1지망 배정비율은 83.98%인 것으로 나타났다.

평준화가 실시되는 9개 학군의 1지망 배정비율 평균은 85.10%로 광명은 전체 평균보다는 다소 낮았다. 1지망 배정비율은 부천이 91.67%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 고양, 용인, 수원, 의정부, 광명, 안양권, 안산, 성남 순이었다.

추첨은 학생들의 지망 순위를 감안하여 학교별로 실시했으며, 성별이 같은 쌍둥이 학생은 같은 학교에 배정했다. 배정 학교 확인은 출신 중학교, 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고등학교입학전학포털(SATP) 등에서 가능하다.

도내 중학교 출신 신입생인 경우 출신 중학교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검정고시와 다른 시․도 중학교 출신 신입생은 원서를 접수한 교육지원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체 신입생의 온라인 확인은 3일 오후 2시부터 가능하며, 고입포털(satp.goe.go.kr) - 평준화배정- 배정결과 조회에 접속하여 주민등록번호, 성명을 입력하면 배정 학교를 알 수 있다.

이번에 배정받은 신입생은 2월 4일 오전 10시 배정 고등학교의 예비소집에 응해야 하며, 2월 4~5일과 11~12일 등록해야 한다. 전 가족의 거주지가 이전된 경우, 남녀 쌍둥이, 3연년생 학생은 신청하면 입학 전 배정 또는 추가 배정이 가능하다.

전 가족의 거주지가 타 시․도에서 도내 A 평준화 지역으로, 도내 다른 평준화 지역에서 A 평준화 지역으로, 도내 비평준화 지역에서 A 평준화 지역으로 이전된 경우, A 평준화 지역 일반고 배정을 희망하면 2월 5일, 11~12일에 9개 학군별 입학추첨관리교에 신청해야 한다. 또한, 각각 다른 학교로 배정된 남녀 쌍둥이나 3연년생의 경우도 같은 학교를 원하면 2월 3~5일에 신청하면 된다.

이번 배정결과에 대해 궁금하거나 상담할 사항이 있으면, 3~16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303호에 마련된 도교육청 민원상담실과 9개 학군 평준화지역 교육지원청의 민원상담실을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