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현중, 교육부 100대 우수학교 선정

충현중학교가 교육부가 매년 발표하는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선정됐다. 또 하안초등학교는 혁신학교 최종심사 과정을 통과해 경기도 교육청으로부터 혁신학교로 신규 지정을 받았다.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는 전국 초·중·고 1263개 학교가 응모해 1차 심사를 통과한 196개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꿈을 키우는 학교, 인성교육 중심의 학교,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전인적으로 성장하는 학교에 중점을 두고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100대 학교 중 경기도 내 학교는 총 14개 학교로, 우수 사례집으로 제작돼 각 학교에 보급될 예정이다.

광명교육지원청과 협력해 혁신학교를 계속 확대해나갈 것

하안초등학교가 혁신학교로 추가 지정됐다. 이에 따라 광명시 초․중․고 46개의 32.6%인 15개 학교(구름산초, 온신초, 충현초, 하안북초, 소하초, 광일초, 광문초, 하안초, 소하중, 충현중, 안서중, 가림중, 광문중, 광명중, 운산고)가 혁신학교로 운영된다. 이는 경기도 31개 시․군의 혁신학교 평균 비율 18.2%를 훨씬 상회하는 것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광명교육지원청과 협력해 혁신학교를 확대하고, 매년 200억 원 이상을 교육비에 투자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혁신교육도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