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복지
광명시, 사성공원 6월까지 정비...4억5천만원 투입
  • 서인숙 기자
  • 승인 2020.02.18 11:29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광명시가 철산동 15번지에 위치한 사성공원 2,500㎡부지에 4억5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사성공원 정비 공사’를 3월 시작해 6월 완료할 계획이다.

사성공원 정비안

사성공원에는 현재 쉼터, 농구대, 벤치 등의 시설이 있으나 대부분의 시설이 낡아 있고, 도로와 인접한 출입구,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고 비어 있는 공간 등으로 이용하는 주민이 한정되어 있다.

이에 시는 노후화된 공원을 새롭게 단장하고 휴게 쉼터, 운동 공간, 순환산책로 등을 조성해 다양한 연령층의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놀이 공간, 휴식 공간, 공동체 모임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시는 획일화된 체육공원에서 벗어나 주민들이 원하는 쉼터로 만들기 위해 2019년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3차례에 걸쳐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잔디마당(공연, 문화행사를 위한 다목적 공간), △힐링쉼터(숲 속 피크닉장, 휴게 의자), △향기정원(계절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미니 정원), △숲놀이(나무집이 있는 숲속 체험놀이공간), △건강마당(운동기구 설치), △순환산책로가 조성된다.

광명시 관계자는 “사성공원 정비공사가 끝나면 아파트가 밀집되어 있는 철산1, 2동 주민들에게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쉼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