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와 경기도,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일자리 잡(job)고, 행복 잡(job)고<2015년 희망드림 일자리 박람회>'가 23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박람회에는 광명시, 서울 금천구, 구로구 등에 있는 직접참여업체 37개와 간접참여업체 36개의 기업이 참여하여 일자리 창출도 하고 회사홍보도 진행했으며, 구직자들이 현장면접을 하거나 구직신청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이력서 사진 촬영, 직업심리검사, 면접 메이크업 등을 무료로 상담해주기도 했다.

행사 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에 대해서는 광명시일자리센터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이력을 관리해 본인이 희망하는 일자리를 찾을 때까지 구인업체를 지속적으로 알선할 계획이며 광명시청 일자리센터(종합민원실 내)에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광명시 관계자는 "희망드림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인력난을 겪고 있는 구인업체와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가 모두 만족하는 좋은 일자리를 찾아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광명일자리센터는 미취업자를 위해 심리적·육체적 스트레스로 취업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청년취업 힐링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