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선관위, 언제든지 정치자금 기부하세요!

광명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봉겸)는 소액다수의 정치자금 기부문화를 활성화시키고, 깨끗한 정치자금 기부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바른정치 후원의날’ 행사를 24일 오후 2시 지하철 7호선 철산역 앞에서 개최한다.

광명시 선관위는 2004년 3월 정치자금법 개정으로 법인, 단체의 정치자금 기부가 전면 금지되고 개인의 기부한도가 대폭 축소되는 등 소액다수의 기부제도로 전환되었으나, 이후 정치자금 모금이 어렵다는 지적이 많이 제기되고 있어, 시민들에게 정치자금의 필요성과 개정된 정치자금 기부방법 및 기부금액에 대한 세액공제혜택 등을 안내하기 위해 이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정치자금을 기부하면 10만원까지는 기부액만큼 세액이 공제되고 10만원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는 소득공제가 된다. 정치자금은 정당, 국회의원 후원회, 시,도지사 후원회 및 선거관리위원회에 하면 되고 전화, 인터넷, 예금계좌, 신용카드, 신용카드 포인트 등을 이용하면 된다. 단, 기업 등 법인과 단체는 정치자금은 기부할 수 없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 또는 광명시 선관위 02-2612-5955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시 선관위는 이 행사를 통해 정치 자금의 기탁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언제든지 선거관리위원회에 정치자금을 기탁할 수 있음을 홍보하고, 당일 현장에서도 기탁금을 접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