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전재희 의원 등 합동 기자회견

                      백남춘 범대위 대표가       공동성명서를 낭독하고 있다. 좌로부터 임해규 의원, 이원영 의원, 백남춘 범대위 대표, 전재희 의원, 백재현 광명시장, 김문수 의원,       심재철 의원. <사진 광명시청 윤한영>
백남춘 범대위 대표가 공동성명서를 낭독하고 있다. 좌로부터 임해규 의원, 이원영 의원, 백남춘 범대위 대표, 전재희 의원, 백재현 광명시장, 김문수 의원, 심재철 의원. <사진 광명시청 윤한영>
철도공사 이철 사장의 KTX 영등포역 정차 발언과 관련해 경기 서남부 7개시 국회의원과 고속철 범시민대책위원회 합동 기자회견이 7일 국회브리핑룸에서 열렸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광명의 전재희, 이원영 의원, 부천의 김문수 의원, 안양 심재철 의원 등이 참석했다.

범대위 백남춘 대표는 이 날 공동성명서에서 “KTX의 영등포역 정차는 국책사업의 근본을 정면으로 위배하는 것”이라며 “광명역을 고사시키고 고속철 적자 해소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 영등포역 정차 시도는 즉각 중단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전재희 국회의원은 “애초 광명역을 세운 것은 서울의 인구 집중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었다”며 “이제 와서 이철 사장이 국책 사업의 취지를 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문수 국회의원은 "4천억이 넘는 엄청난 국고를 투입한 광명역사를 활용할 생각을 하지 않고 영등포에 정차하겠다는 것은 말도 안된다"며 "공사사장이 바뀔 때마다 떡 나눠주듯이 국책사업을 원칙없이 진행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7개시 국회의원과 범대위는 현행법을 무시하는 이철 철도공사 사장은 즉각 사퇴할 것, 건교부는 KTX 정차 반대입장을 분명히 하고 철도공사에 경고할 것, 연계교통망 구축 등 광명역 정상화 방안을 마련할 것 등을 요구했다.

한편 경기 중부권 8개시 의장단은 8일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통해 영등포역 정차반대와 광명역 정상화를 촉구하는 합동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범대위는 7일부터 24일까지 이철 사장의 퇴진을 위한 100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25일 7개시 범시민 궐기대회를 개최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