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이재정 교육감 “성장중심평가로 잠재력과 가능성 발견해야”
  • 서인숙 기자
  • 승인 2019.10.23 20:03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10차 OECD 교육 2030 워킹그룹 회의’에 패널로 참가해 미래교육의 변화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2015년부터 시작된 ‘OECD 교육 2030 워킹그룹 회의’는 ‘OECD Education 2030 프로젝트’ 참가국 회의로 연2회 정부대표와 전문가, 교사, 학생 등이 참여해 미래교육 방향을 논의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이번 워킹그룹 회의에는 프로젝트 참가국 정부 대표와 전문가, 학생, OECD 교육사업 참여 관계자 등 30여 개국 180여 명이 참석했으며, 미래교육이 지향해야 할 목표와 교육과정·수업방식·학생평가 등 교육변화 방향을 모색했다.

이날 워킹그룹 회의 주제는 ‘교육과정과 평가의 일관성’으로 이 교육감은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교육의 비전(혁신을 넘어 혁명이 필요하다)’을 강연하고 패널토론을 이어 나갔다.

이 교육감은 주제 강연에서 “지금까지의 교육체제로는 미래사회 변화를 감당하기 어려우니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개념의‘학교’를 만들어야 한다”며 “미래교육은 학생중심으로 바뀌어 학급도 학년도 없는 프로젝트 중심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미래사회에는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고 지식을 융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서로 협력해야 한다”며 “학생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평가로 모든 학생이 성장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교육감은 워킹그룹 회의에 앞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제 8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석해 올해 교육기부 대상 수상 기관과 수상자를 격려하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