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로만 경제민주화-중소상인 생존권 벼랑끝

광명역세권내에 들어설 예정인 이케아와 코스트코를 반대하는 움직임이 전국적으로 확산될 전망이다. 전국의 중소상인과 시민단체들의 모임인 전국중소상인 네트워크는 전국적 이슈이자, 정국의 핵심이슈인 경제민주화 실현과 재벌체제개혁을 위해 연대키로 하고, 각 지역별로 동시기자회견을 열었다.

                                                                                   ▲ 지역경제및중소상인살리기 광명네트워크가 18일 시청 앞에서 전국동시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지역경제및중소상인살리기 광명네트워크가 18일 시청 앞에서 전국동시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지역경제및중소상인살리기 광명네트워크도 18일 오전 11시 광명시청 앞에서 ‘경제민주화 실현-중소상인 살리기 대책마련을 위한 전국동시기자회견’을 열고, ▲광명 이케아-코스트코, 합정동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SSM 추가 출점 ▲대형망트와 SSM의 의무휴업제도 즉각 실시 ▲중소기업 적합업종제도 도입 및 대형마트와 SSM 허가제 실시 등 중소상인 살리기 3대 요구안을 발표했다.

지역경제및중소상인살리기 광명네트워크는 “재벌대기업의 탐욕과 무분별한 이윤 추구로 또 다시 중소상인 생존권이 벼랑 끝 위기에 처했다”며 “중소상인을 살리는 정책을 펼쳐야 할 정부는 재발방임정책만을 고수해 서민과 중산층 민생고가 심각해졌고, 여야 정치권도 말로만 경제민주화, 재벌개혁을 주장할 뿐 구체적 방안을 제시하지 못해 전국 상인·시민사회·전문가그룹이 나서 공동 행동에 나서게 되었다”고 밝혔다.

전국중소상인네트워크는 오는 10월 ‘경제민주화 촉구-중소상인살리기 국민대회’를 개최하여 정기국회와 대선을 앞두고, 경제민주화와 중소상인 생존권 보장,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주요 정책과제를 부각시켜 요구를 끝까지 관철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들은 "양기대 시장이 경제민주화에 반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면서 "민주통합당을 항의방문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