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어린이도서관에서는 자신의 재능을 함께 나눠주는 재능 기부의 장인‘재능기부자와 함께하는 소하어린이도서관 토요 문화 학교’를 시행한다.

역량있는 전문 교사와 뜻있는 청소년들에 의해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5월부터 매주 토요일에 「한상직 선생님과 함께하는 수학극장」과 <청소년 멘토와 함께하는 영어 신문 읽기-Let's read & Think>로 운영된다.

<한상직 선생님과 함께하는 수학극장>은「교육공동체 생각실험」소장이자 대안학교 수학 교사로 활동하고 있는 한상직 강사의 강연 기부로 진행된다. 4학년 이상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학과 함께 음악, 미술, 글쓰기 등 다양한 예술 활동을 접목한 과정이다. 어린이들의 잠재된 창의성을 강의를 통해 끌어낼 것으로 기대되며 평소 학교 교육에서는 접할 수 없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청소년 멘토와 함께하는 영어신문 읽기 -Let's read & think>는 뜻있는 고등학생과 중학생 청소년들이 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영어 신문 읽어주기와 NIE 활동을 한다. 이를 통해 어학 실력을 향상시키고 마인드맵, 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놀이로 영어 신문 읽기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재능기부자와 함께하는 소하어린이도서관 토요 문화 학교>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토요 휴업일 여가를 선용함과 동시에 도서관 이용을 증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재능 기부자로 활동하는 청소년들에게는 리더십과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하어린이도서관 재능기부 강좌에 초등학생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참가 신청은 5월 1일(화)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한 선착순 온라인 접수 및 5월 2일(수) 오전 9시부터 도서관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소하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mslib.or.kr) 또는 02)2680-610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