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재희 의원, "광명을 잘 아는 사람에게 맡겨 달라"

새누리당 전재희 국회의원(광명을)이 28일 공약발표 기자회견에서 기존 광명시가와 보금자리 주택지구를 연결하는 지하철 또는 신교통수단(트램) 유치와 ‘소하역’을 신설하겠다고 밝혔다.

                                                                                   ▲ 전재희 국회의원이 28일 기자회견에서 명품도시 광명발전을 위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 전재희 국회의원이 28일 기자회견에서 명품도시 광명발전을 위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전 의원은 “지하철 노선의 유치는 오래 전부터 하안동 주민들의 숙원이었다”며 “광명보금자리 지정으로 인구 50만 도시가 되는 광명의 발전을 위해 기존 시가와 광명보금자리 주택지구를 연계하는 교통수단을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이를 위해 그동안 철산동, 하안동, 소하동 KTX를 잇는 신교통수단(트램)을 건설하는 안과 구로역에서 1호선을 연장해 하안동을 거쳐 광명시흥보금자리지구를 연결하는 안을 국토해양부와 협의해 왔고, 이미 타당성 검토 중에 있다고 전했다.

소하동 주민들을 위한 금천구청역과 석수역 사이에 (가칭) 소하역 유치 공약도 눈에 띈다. 전 의원은 "소하택지개발지구가 완공돼 많은 분들이 이사를 왔지만 지하철 이용에 큰 불편을 겪고 있다"며 “그동안 한국철도공사, 국토부와 협의를 진행해왔고, 향후 금천구청, 광명시와 협의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전 의원은 안양천 생태하천 만들기, ktx 광명역 연계교통망 건설 마무리(신안산선, 강남순환고속도로, 수원-광명 고속도로, 월곶-광명-판교 복선 전철사업 유치), 여가시설 확충(사회인 야구장, 다목적 체육관 건립), 철산역과 독산역의 승강기 설치 등을 명품도시 광명을 만들기 위한 공약으로 내걸었다.

전 의원은 “18년 전 광명시장으로 부임해 국회의원으로 일하면서 지금까지 어떻게 하면 광명을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 수 있을까 끊임없이 고민해왔다”며 “광명 발전은 광명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이 이루어낼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