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로회-노인회, 돈벌이 혈안 국민체육진흥공단 비판

광명시 원로회(회장 주명식)과 (사)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지회장 이현철)는 21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광명경륜장 수익금을 지역에 환원하거나 무상사용부지를 반환하라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 광명시 원로회와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가 21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수익금 지역환원과 무상사용부지 반환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 광명시 원로회와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가 21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수익금 지역환원과 무상사용부지 반환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광명시가 무상제공한 토지를 즉각 반환하거나 노인복지회관 또는 다목적 체육관 등 복지시설을 건립할 것 ▲수익금을 문화예술, 체육진흥, 복지 등 공익사업에 투자할 것 ▲경륜장 시설 및 주차장을 지역주민들에게 무상으로 개방할 것 ▲광명시민의 체육진흥과 건전한 레저문화 정착에 노력할 것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위한 사업과 사행심 방지에 노력할 것을 촉구했다.

주명식 원로회 회장은 “경륜장 세수가 당초 예상의 1/3 수준인 연간 200억원에 불과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광명 지역에 환원하는 지원액을 고작 4억원에 불과하다”며 “광명시민들이 경륜장으로 인해 교통체증, 사행성 조장, 주차난, 일부 이용객의 추태 등으로 불편을 겪고, 자녀교육에 지장 등 많은 문제들을 발생하지만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돈벌이에 급급해 폐해가 더 늘고 있다”며 “수익금 독식행위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