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학생 희생양 삼은 도의원들 권리찾기?

2013년 도입될 예정인 광명, 안산, 의정부의 고교평준화가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교육청의 감정싸움으로 차질을 빚고 있다. 경기도의회가 평준화 절차의 마지막 단계인 ‘학군설정안’에 대한 회의 속개를 거부하고 있기 때문.

                                                                                   ▲ 광명, 안산, 의정부 교육희망네트워크가 경기도의회의 파행을 규탄하며, 2013년부터 도입될 예정인 고교평준화 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하라고 촉구했다.
▲ 광명, 안산, 의정부 교육희망네트워크가 경기도의회의 파행을 규탄하며, 2013년부터 도입될 예정인 고교평준화 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하라고 촉구했다.
문제는 최근 도교육청 감사담당관이 교육상임위원회 이재삼 교육의원의 신상발언이 본인과 김상곤 교육감에 대한 사실 왜곡과 명예 훼손이라면서 이 의원의 사과를 요구하고, 사과를 하기 전에는 업무보고를 하지 않겠다고해 불거졌다. 담당공무원의 업무보고 거부에 도의회 민주당 대표단은 교육감을 항의방문하고, 성명서를 발표하면서 김상곤 교육감의 본회의장 공개사과와 감사담당관에 대한 인사조치를 요구하며 평준화 학군설정안 처리를 거부하고 있다. 학군설정안 처리가 기한내 이루어지지 않으면 2013년 평준화 입학전형은 불가능하게 된다.

이에 광명, 안산, 의정부 교육희망네트워크는 16일 기자회견을 열고, 도의회 파행을 규탄하고, 시한내 평준화 절차를 마무리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교육희망네트워크는 “학군설정안이 시한 내에 처리되지 않으면 평준화를 무산시킨 모든 의원들을 도민의 심판대상으로 공개하고, 무책임에 대해 도민의 심판을 반드시 받아낼 것”이라고 천명했다.

교육희망네트워크는 또한 도의회 파행사태를 85%에 달하는 광명, 안산, 의정부 시민들의 평준화의 염원을 짓밟는 반(反) 학생, 반(反) 학부모 폭거라고 규정짓고, “도민의 공복인 도의원이 자신들의 문제를 우선시해 학부모와 학생을 희생시키면서 파행을 일삼는 것은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일”이라며 “도의회 파행의 모든 책임은 다수당인 민주통합당에 있음을 밝힌다”고 강력히 경고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