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복지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국제공모전 대중상 심사
  • 서인숙 기자
  • 승인 2019.09.09 02:31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한국도자재단은 2019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국제공모전 선정작가 300명에 대해 다음달 31일까지 온라인플랫폼 투표를 통한 대중상 심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플랫폼(www.kicb.co.kr)은 2019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를 통해 새롭게 시도되는 온라인채널로 국내외 도예작가의 작품세계를 조망하고, 온라인 토크, 퍼포먼스, 세미나 등을 디지털 네트워크를 통해 공유하고 공감하는 국제교류의 장이다.

이번 대중상 심사는 국제공모전에서 예술성과 창의성을 기준으로 국내외 예술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세계적인 도예가 300명의 작품을 대상으로 온라인플랫폼에서 진행되며, 사이트 방문객 누구나 직접 심사위원이 되어 ‘가장 갖고 싶은 작품’에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중상 심사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플랫폼의 ‘대중심사 투표하기’ 페이지에서 작가 300인의 작품을 각각 확인한 후, 가장 갖고 싶은 작품을 선정해 해당 작품의 하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최다 하트 획득으로 대중상에 선정된 작가 1명에게는 시상금 100만원과 도자상패 및 상장이 수여된다.

대중상 심사 참여자는 투표와 동시에 경품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국내거주자 230명 및 국외거주자 30명을 추첨, 각각 2만원 상당 치킨 모바일 교환권과 25달러 상당 아마존 온라인 상품권이 지급된다.

또한 비엔날레 기간 중에는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국제공모전 ‘대상을 맞춰라’ 이벤트가 진행된다. ‘대상을 맞춰라’ 이벤트는 이천세계도자센터에 전시된 국제공모전 선정작가 42명의 작품을 보고 대상으로 예측되는 작가에 투표 및 해시태그와 함께 투표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게재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9월 27일부터 10월 31일까지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4명에게 600만원 상당의 동유럽 여행상품권(2인권) 및 80만원 상당의 미세먼지제거 가전제품, 스타벅스 커피 모바일 쿠폰,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