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하안센터 주최 학부모 강연회 인기

31일 오전 10시 고봉익 교수 초청 학부모 강연회가 20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강연회는 주인공 공부습관 트레이닝 하안센터에서 주관했고 초, 중, 고등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방법에 대해 지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학부모들이 자기주도학습에 관한 강의를 듣고 있다.
▲ 학부모들이 자기주도학습에 관한 강의를 듣고 있다.
주인공 학습센터 하안센터 박종운 센터장은 "자기주도학습은 학생별로 자신의 수준에 맞는 목표를 설정하고 스스로 계획을 세워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다"며 "이를 통해 학생이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강연회를 진행한 고 교수는 “국제학업성취도평가 PISA에 의하면 우리나라 초중고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 능력이 OECD 국가 중 꼴찌수준”이라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학습습관의 필요성에 대해 설파했다.

공부습관은 동기부여와 공부 방법, 그리고 체계적인 계획에 의해 형성되는데 주인공 학습센터에서는 이를 구체적으로 체계화 시켜 학생들에게 공부습관이 정착되도록 돕는다.

현재 주인공 학습센터에서는 용인, 명지, 서울 외고를 비롯해 100여개의 초, 중, 고등학교에서 학습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공부습관 훈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인공 홈페이지 www.zooingong.com 이나 주인공 하안센터 02-898-2628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