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원-보육정보센터 MOU 체결

광명시 평생학습원이 광명시보육정보센터와 우수한 보육교사 양성하고 효율적 활용 방안을 함께 찾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

                                                                                   ▲ 광명시평생학습원 신민선 원장(사진 왼쪽)과 광명시보육정보센터 최종미 센터장(사진 오른쪽)이 MOU를 체결했다.
▲ 광명시평생학습원 신민선 원장(사진 왼쪽)과 광명시보육정보센터 최종미 센터장(사진 오른쪽)이 MOU를 체결했다.
광명시평생학습원의 신민선 원장과 광명시보육정보센터의 최종미 센터장은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의 협력체제 구축 및 지역의 인적자원 발굴‧활용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데 상호간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MOU에서 체결된 주요내용에는 해당 기관에서 운영하는 보육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평생학습원에서 학점은행제 아동학 전공을 이수한 학습자의 지속적인 학습․취업지원을 위한 자료 구축 등 다양한 협력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광명시 평생학습원은 2009년부터 시민의 제2의 인생설계 지원을 위한 학위취득과정인 학점은행제를 평가인정 받아 운영해 오고 있으며, 2010년 국가자격인 보육교사 2급 자격취득과 연계된 아동학 전공과목을 신규로 평가인정 받음으로써, 학위취득과 더불어 경력단절 시민의 사회참여기회 확대를 동시에 꾀하고 있다.

광명시 평생학습원의 신민선 원장은 "이번 MOU를 통한 관내 보육교사 대체인력 지원사업의 활성화가 일자리 창출 및 광명시 보육의 질적 발전에 있어 긍정적 변화를 가져다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학습공동체 구축을 위한 지역 파트너십을 확립하고 활성화해 나가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