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괴롭힌 친구 혼내주려고 제초제 섞어

지난 24일 광명시 관내 모 고등학교에서 발생한 사물함 독극물 사건은 평소 자신을 괴롭힌 친구에게 앙심을 품은 같은 반 학생의 소행인 것으로 드러났다.

국립과학수사연구소는 성분감식 결과 보온병에 들어있던 음료가 잡초나 잡목 제거에 사용되는 제초제 성분인 ‘디캄바(dicamba)’를 섞은 것이라고 광명경찰서에 구두 통보했다.

광명경찰서는 자신을 괴롭힌 A군(18) 등에게 앙심을 품고 제초제를 섞은 음료를 사물함에 놓아둔 B군(18)을 상해혐의로 입건했다고 27일 밝혔다.

B군은 지난 19일 오후 8시경 광명7동의 한 농약판매점에서 제초제를 구입한 후 24일 낮 12시 50분경 학교 5층 복도에 있는 A군과 함께 쓰는 사물함 안에 제초제를 섞은 음료를 스테인레스 보온병에 담아 몰래 가져다 놓고, 이를 꺼내 자신의 것이 아니라며 A군 등 같은 반 학생 7명에게 음료를 마시게 한 혐의다. A군은 이 음료를 한 모금 마시고 구토와 손 마비 증세를 보여 병원에 실려가 위 세척을 받고 입원했고, 나머지 6명은 맛을 보고 바로 뱉어내 무사했다.

B군은 경찰이 보온병의 유통경로를 파악하는 과정에서 B군의 아버지가 사은품으로 받아 보관해 온 것을 확인한 후 추궁하자 범행을 자백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음료에 섞인 제초제 성분이 인체에 어느 정도 상해를 가할 정도인지 정확한 분석결과를 국과수로부터 받아 B군의 사법처리 수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