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도 주민 50%의 동의를 얻어 뉴타운 추진위원회 설립이 승인되었다고 합니다.
1,2,3단계가 있고 구역별로 추진위, 조합 성립 시기가 모두 다릅니다. 예를 들어 주변 구역 중 몇 구역만 조합이 승인되어도 추진할 수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주민 75% 동의를 얻었다해도 인근 구역이 조합 설립이 되지 않으면 어떻게 사업을 할 수 있는 것입니까?

얼마 전에 광명지역신문에서 어정쩡한 광명시의 뉴타운 정책에 대한 기사를 봤습니다. 어느 구역은 조합이 설립되고, 어느 구역은 설립되지 않아 사업이 안됐을 경우 도로 등 기반시설을 연결시킬 수 없습니다.

주민동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공영개발방식으로 하는 것인지, 아니면 아예 사업을 못하는 것인지, 만일 못한다면 조합이 결성돼 사업을 추진하는 구역과 그렇지 않은 구역을 연결하는 도로는 어떻게 할 것인지 광명시는 입장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뉴타운 사업이라는 것이 주민들이 해야 하는 것이지만 어떻게 되든 광명시가 손을 놓고 있으면 기반시설을 어떻게 되겠습니까. 이런 이유로 저는 아직 도장을 찍어달라고 해도 찍어주지 않았습니다. 이도 저도 아닌 시의 입장 때문에 주민들만 혼란을 겪고 있어서 대책마련이 시급한 것 같습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