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한마음 구름산등반대회 1,500명 몰려

11월 21일(일) 구름산 일원에서 광명시 등산연합회(회장 김철환)가 주관하는 '2010 시민한마음 구름산 등반대회'가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 = 광명시청 윤한영       사진작가
@사진 = 광명시청 윤한영 사진작가
이날 등반대회의 구간은 가림중학교를 출발하여 구름산 능선 → 정상 → 반환 → 진달래 약수터 → 금당배드민턴장 → 가림중학교 운동장(집결) 으로 돌아오는 왕복 4.4킬로미터 구간이었다. 모두 가림중학교 운동장을 기점으로 가족과, 친구들과, 동호인들과 삼삼오오 짝을 지어 구름산으로 가을산행을 시작했다.

등반대회에 참가한 오병석씨(소하동)는 "가벼운 마음으로 참가했다가 많은 사람들을 보고 놀랐고 사람들의 밝은 모습에 즐겁다"며 "아직은 구름산이 서먹하지만 앞으로 좀더 친해보려 한다"며 산행을 계속했다. 거친 숨을 몰아 쉬면서 건강을 생각해서 담배를 끊어야 겠다고 다짐하는 이들의 모습도 눈에 띈다.

                      @ 사진 = 광명시청 윤한영       사진작가
@ 사진 = 광명시청 윤한영 사진작가
참가자들은 다시 가림중학교에 집결하여 음식을 나누고 경품행사에도 참여했다. 등반대회 참가자에게 겨울등산얼굴가리개(버프)를 지급하고, 등반 완주자 경품추첨을 통해 등산용 배낭, 등산용 썬그라스 등을 지급했다.

하안동에 사는 한 주민은 "경품을 나눠주는 과정에서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몰리면서 진행이 다소 미흡하긴 했지만 산이 사람의 마음을 여유롭게 하니 별다른 불만이 없다"며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등반대회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