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갈고 닦은 외국어 기량 맘껏 뽐내요!"

광명북중학교(교장 이정환)는 7월 9일 광명시민회관에서 학생과 학부모 광명시민 약 1000여명제15회 ‘영어종합예술제’를 개최하였는데 학생과 학부모 광명시민 약 1000여 명이 모여 성황을 이루었다.

광명북중 이정환 교장은 항상 글로벌시대에 우리의 국력을 해외로 뻗어나가는데 우리말을 정확히 알고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외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능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여 왔다. 이날은 광명북중학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외국어 기량을 한껏 발휘하는 하루였으며,. 이 행사는 1, 2학년 전체가 지난 1학기 동안 꾸준히 연습한 각 반별 팝송경연대회를 통해 반 학생들 간의 단합을 도모하고 영어에 대한 친밀감 및 능력향상을 보여주었다.

또한 방과 후 특기적성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우수한 기량을 보이고 있는 광명북중 영어연극 동아리는 매년 공연을 해오고 있는 바 올해는 이 특성화프로그램을 한 단계 향상시키기 위해 영어연극 전문 강사의 체계적인 교육으로 ‘HIGH SCHOOL MUSICAL'을 선보였다. 이 영어연극을 통해 영어연기와 영어팝송을 겸비한 완성된 무대를 보여주어 학생과 학부모 시민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 외에도 난타, 피아노와 플롯의 악기연주, 밴드공연, 댄스공연 등의 축하공연을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학생들의 다양한 분야의 특기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이었으며, 무엇보다 이 학교의 원어민 교사(Daniel East)가 선보인 파워풀한 영시 낭송 퍼포먼스는 공연장의 열기를 북돋우며 흥겨웁게 진행되었다.

광명북중의 영어종합예술제는 영어의사소통 능력을 중시하는 21세기 영어교육에 발맞춘 영어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으며 이 같은 예술제를 통해 영어실력 향상은 물론 학생단합과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시키는 파급효과도 함께 이끌어내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