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1동 어르신 으뜸이 봉사단 발대식

광명1동 주민센터(동장 석영만)는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깨끗한 생활환경을 만들고자 동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지난 5일 ‘어르신 으뜸이 봉사단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봉사단 어르신 48명과 동 단체장,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첫발을 내딛는 봉사단의 발대식을 축하했으며 특히, 주민센터 동아리인 ‘재활용 창작 난타팀’과 민요동아리의 공연으로 축하분위기를 한층 돋구었다.

‘어르신 으뜸이 봉사단’은 봉사정신과 활동성이 왕성한 노인들에게 사회봉사활동의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길거리 청소, 전신주 벽보 제거, 미규격봉투 쓰레기 배출 감시 그리고, 주민간의 갈등을 마을의 어른으로서 풀어주고 보다 나은 방법을 찾아주는 활동 을 통해 깨끗하고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기에 앞장서는 자원봉사단체이다.

지난 1월 공개모집을 통해 단장에는 이덕훈씨(남, 70세), 부단장에는 구용회씨(여, 74세), 그리고 5개 구역별 팀장 5명, 봉사단원 41명 등 총 48명으로 구성된 ‘어르신 으뜸이 봉사단’은 순수무급봉사자 22명과 골목청소 유급 환경봉사노인 26명으로 구성된 단체로서 앞으로 어르신 봉사단체의 활약상에 거는 기대와 관심이 매우 크다.

석영만 광명1동장은 “어르신들의 지역사회 참여와 봉사활동을 통해 살기 좋은 동네가 되고 주민들이 어르신들을 존경하는 풍토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1동(☎02-2680-50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