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경찰서, 교통운영체계선진화 캠페인

광명경찰서는 지난 19일(화) 오전 8시부터 9시까지 철산역 삼거리에서 광명경찰서, 광명시청,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참여교육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운영체계 선진화 방안 조기 정착을 위한 캠페인 및 홍보스티커 부착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교통운영체계 선진화 방안 5대 중점과제로 인한 국민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필요성 때문에 열렸고, 과제별 주요내용을 함축한 '차량부착용 스티커'를 제작해 광명시민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교통운영체계선진화방안 5대 중점과제는 직진우선 신호운영, 지정차로제 확립, 비보호좌회전 확대, 회전교차로 확대보급, 교차로 꼬리물기 근절이다.



>>> Tip. 안전운전 5대 중점과제

1.신호를 반드시 지키고 예측출발을 하지 않습니다.
올해부터 많은 교차로에서 신호순서가 직진신호를 먼저주는 방식으로 조정되어 예측출발은 정말 위험합니다. 교통사고의 원인인 예측출발, 새해에는 꼭 버리시죠.

2. 비보호 좌회전은 녹색신호에 합니다.
비보호좌회전 요령을 몰라 당황하신 적이 있나요? '녹색신호'에 교차로 안으로 진입한 후 마주오는 직진차량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안전하게 좌회전하시면 됩니다.

3. 회전교차로에서는 회전하는 차량에게 양보합니다.
앞으로 소통은 좋아지고, 안전은 높아지며, 공해는 줄이는 회전교차로가 크게 늘어납니다. 회전교차로에 진입하실 때에는 회전하고 있는 차량에게 양보하세요.

4. 지정차로를 준수합니다.
차종별로 정해진 차로가 있다는 것,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승용차는 상위차로, 화물차 버스는 하위차로, 고속도로 1차로는 추월할때만! 교통안전을 위해 지정차로를 반드시 지켜주세요.

5. 교차로 꼬리물기를 하지 않습니다.
꼬리물기로 차량이 뒤엉켜 엉망이 된 교차로, 정말 짜증나시죠? 혼잡한 도로에서는 녹색신호라도 교차로에 진입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꼬리물기만 없어도 답답한 출퇴근길이 한결 편안해집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