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지서적 구무환 대표가 추천하는 책

1. 날마다 웃는 집
화목한 가족생활을 위한 지침을 담은 법륜 스님의 행복한 이야기 『날마다 웃는 집』. 더 나은 세상, 모두가 행복해지는 길, 괴로움 없는 삶을 추구하는 실천적 종교인 법륜스님의 행복론. 가족 안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행동지침을 제시하며, 가족관계를 아름답게 가꾸는 인생의 지혜를 일러준다.

2. 부자보다는 잘 사는 사람이 돼라
15가지 생활 수행법으로 진정한 부자 마인드를 알려주는 법상 스님의 신간. 일, 돈, 시험, 사랑, 지혜 등 사람들이 살면서 꼭 부딪히는 문제들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해결해야 할지를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차원에서 풀어가고 있다. 책은 통해 물질문명이 만들어놓은 부자개념을 바꾸어주어야 진짜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3. 세계의 끝 여자친구
미세한 균열을 일으키며 무너지는 세계와 거기에서 시작되는 이야기, 한쪽 끝에서 무너진 세계가 또 다른 한쪽 끝과 연결되면서 만들어진 이야기가 있다. 어느 날 갑자기 '어떤' 일이 일어나고, 그 순간 예전으로 돌아갈 수 없다. 그때부터 세계는 무너지고, 그 지점에서 삶은 이야기가 된다.

4. 일의 기쁨과 슬픔
일터에서 발견한 지성과 특수성, 아름다움과 두려움을 노래하는 에세이. 생생한 취재를 바탕으로 새로울 것 없어 보이는 우리의 일상을 신선한 시각으로 이야기한다. 노동 현장의 생생한 취재를 바탕으로 한 이 에세이는 에세이인 동시에 ‘포토 르포르타주’로 사진작가 리처드 베이커의 흑백 사진들을 수록했다.

5. IQ84
"이 세상에 존재하는 내가 진정한 나일까?" 꽉 막힌 고속도로 비상계단을 내려오다 다른 세계로 접어든 여자 아오마메. 열일곱 천부적 문학소녀를 만나며 기묘한 사건에 휘말리는 작가 지망생 덴고. 그들 앞에 펼쳐진 1Q84의 세계. 진정한 사랑을 갈구하는 남녀, 몇 개의 달이 떠 있는 하늘 아래서 만나게 될까?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