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안병용 의정부시장, “아름다운 의정부! G&B 프로젝트 추진”
  • 서인숙 기자
  • 승인 2019.07.03 00:45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7월 2일 민선 7기 1주년 기자간담회를 통해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해 The G&B CITY 프로젝트(이하 G&B 프로젝트)를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2일 취임 1주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안 시장은 G&B 프로젝트를 통해 의정부시민에게 녹색복지서비스 확대 제공과 의정부시민 누구나 그린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기회 제공, 지속가능한 시민참여 행정구현의 초석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G&B 프로젝트는 녹색공간의 지속적 확충과 도심경관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첫째, 진입관문 정비사업으로 주요 시 경계에 의정부시 고유의 정체성과 지역성이 담긴 랜드마크 관문경관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인접 시와의 차별화된 도시경관은 시의 브랜드가치를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둘째, 그린네트워크 조성사업으로 명품 가로수길 및 띠녹지 신규조성, 결주 구간 녹색띠 연결 작업 등을 통해 생활권과 녹지 거점을 연결하는 순환형 녹지축을 형성한다.

셋째, 유휴지 및 자투리 공간 녹화사업과 아름다운 꽃길 가꾸기 사업으로 지금까지 관주도의 일방적인 조성방식에서 벗어나 시민, 공동체 스스로 생활주변 자투리공지나 골목길 등 유휴공간에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며 관리하는 주민참여방식으로 추진된다.

넷째, 도시숲 조성사업으로 쌈지공원 조성, 미세먼지 차단숲, 생활환경숲 등 생활권 내 지역적 특성에 적합한 다양한 유형의 도시숲을 조성한다.

다섯째, 가로환경 개선사업으로 가로수 돌출뿌리 및 보호틀 정비사업, 은행나무 암수교체, 가로수 가지치기 및 수형조절 등을 통해 도시내부를 연결하는 녹색의 가로시설물을 건전하고 아름답게 유지 및 관리한다.

여섯째, 우리동네 정비사업으로 교통표지판, 보도 및 도로정비 등 각종 시설물의 선제적 점검과 정비를 통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의정부시는 그동안 녹화와 정비가 필요한 대상지를 전수 조사 및 발굴해 이를 바탕으로 사업추진 보고회를 개최했으며 향후 자문단 구성 및 운영을 통해 실시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안 시장은 “단순히 꽃과 나무를 심는 것이 아니라 의정부시민 모두가 그린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도록 눈에 보이는 가치로 돌려드리는 것이 G&B 프로젝트의 목적”이라며 “의정부시의 가치를 높이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 G&B 프로젝트는 The Green and Beautiful City 프로젝트의 약자로, 2019년 7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녹화와 정비가 필요한 의정부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