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내집안주차장갖기’사업이 참여시민이 늘어날수록 시민들의 호응이 좋아 지속추진하기로 하고 집중홍보를 전개하고 있다.

시는 내집안주차장 설치를 원할 경우 설치비용의 일부를 무상으로 지원해주고 있으며, 2004. 7. 1부터 사업을 추진한 결과 현재까지 총27건 40면의 개인주차장을 설치하여 4천5백여만원을 지원했다.

시의 이 같은 내집안주차장 갖기 지원사업은 주택밀집지역의 주차난 해소를 위한 것으로 단독주택에서 내 집 안에 주차장을 설치시 주차장 설치비용의 90%범위 내에서 최고 150만원까지 무상지원하며, 1대추가시 30만원을 추가 지원해 오고 있다.

이에 따른 보조대상은 주차시설 확보의무가 없는 주택의 대문 및 담장을 철거, 이웃간 경계담장, 주택내의 주차장을 신규로 설치하는 경우가 해당되며, 사업을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해 2004년 10월~11월경 시내 단독주택지역 전체에 대하여 방문홍보를 실시하였으며, 금년에는 7월경 하안1동 단독필지지역의 호응도가 좋아 집중방문홍보를 실시한 바 있다.

또한 시는 시민들의 참여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자 시 교통행정과(T.2680-2577)로 전화문의시 담당공무원의 상담과 현장방문을 통해 현장방문 민원접수를 시행해 오고 있으며, 현장에서 직접 신청서 접수 및 사진촬영 등을 통해 신청자가 시청에 방문하지 않고도 접수에서 보조금 지원까지 처리해 주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