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실시하는 2005년 인구주택 총조사의 원활한 추진과 정확한 통계조사를 실시하기 위해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조사원을 9월 1일부터 10일까지 총 관리자 18명, 조사관리자 49명, 조사원 488명 등 총 555명을 모집 할 예정이다.

모집자격은 광명시 거주자로서 만18세 이상 고졸수준 이상의 소양을 갖춘자이면 되고 접수 및 등록방법은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www.census.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시민에 대해서는 거주지 동사무소를 직접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한편 인구주택 총 조사는 5년마다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대규모 통계조사로 조사요원이 가가호호 방문해 나이, 교육정도 등 인구관련 24개 항목과 주거시설, 점유형태, 사용방수 등 가구관련 11개항목, 연건평, 대지면적, 건축연도 등 주택관련 6개항목, 시·도별 3개 특성항목을 조사하게 된다.

합격자 발표는 다음달 21일 이후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하며 광명시 및 동사무소 통계담당자에게 문의하면 합격 여부를 알 수 있게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이달 20일부터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www.census.co.kr) 및 광명시홈페이지(www.gm.go.kr)를 통해 공고되는 2005년 인구주택총조사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