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위원장에 길광섭 박사 추대

광명지역신문이 창간5주년 특별기획 ‘강한광명 만들기 프로젝트-뭉쳐야 산다’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광명시 영향력있는 인물 100’의 선정위원단이 21일 최종확정됐다.

광명지역신문은 인물선정에 있어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인터넷 광명지역신문을 통해 선정위원 추천을 받았으며 이 중 자격요건을 충족한 인사 9명을 선정위원으로 위촉했다.

선정위원단은 5차례 회의를 통해 철저한 심의를 거쳐 각 분야별로 추천된 인물들 중에서 지역사회 기여도, 해당분야의 전문성, 활동사항, 도덕성 및 청렴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광명시 영향력있는 인물 100인’을 선정할 방침이다. 인물 100인은 오는 9월 창간 5주년 기념으로 발행하는 시사잡지 ‘Pride of Gwangmyeong, Vol.02'를 통해 발표된다. 선정위원장에는 국립독성연구원장을 지낸 길광섭 박사가 추대됐다.

100인 선정위원단 최종명단

선정위원장 길광섭

길광섭 선정위원장은 1948년생으로 경희대 약대와 약학대학원(약학박사)을 졸업하고 미국 환경정책과정 교육을 수료했다. 1970년 공군대위로 예편했으며 국립독성연구원장, 식품의약품 연구사업관리단장, 한국독성학회 부회장, 마약퇴치운동본부 부회장을 역임했다. 경희대, 고려대 겸임교수, 숙명여대 객원교수로서 강단에 섰고 지역사회에서는 신광명로타리클럽 회장으로 활동했다. 현재 한국의약품 수출입협회 상근부회장으로 재임 중이다. 국민훈장 황조근정훈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대한약사회로 약사금탑을 수상했으며, 논문으로는 독극물 해설서 Hypericin의 선택적 항암 활성 외 29편이 있다.

(이하 가나다순)

선정위원 김갑종

김갑종 위원은 1954년생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경희대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 박사과정을 마쳤으며 현재 대림대학 경영학교수 겸 입학관리처장이다. KID 실무정책위원, 경기도, 안양시, 광명시 시정자문위원, 전통상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전산개론, 경영학원론 등 27편의 책을 저술했고, 논문은 기업회계와 세무회계 비교 연구 등 31편이 있다.

선정위원 박준철

박준철 위원은 1954년생으로 성공회대학원 최고위 과정, 서강대 경영대학원을 이수했다. 현재 민주평통 광명시협의회장으로 개성방문,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등 남북 민간교류의 물꼬를 열어가고 있다. 한국기독청년협의회장, 광명시 제2건국운동 범국민추진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논문으로는 ‘파시즘의 첨병 통일교를 해부한다’, ‘교육분권과 한국교육’이 있다.

선정위원 박진택

박진택 위원은 1952년생으로 대림대학을 졸업했으며, 현재 광명의 토박이 모임인 ‘광명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신, 구 세력의 화합과 통합을 모색하고 있다. 30년간 광명농협에 몸을 담고 소수 농민들의 권익을 대변하고 있으며, 현재 지점장으로 재임 중인 금융 전문가다. 온신초등학교 총동문회장, 대림대 경영정보계열 10기 동문회장을 지냈다.

선정위원 윤철

윤철 위원은 1958년생으로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을 수료했다, 광명문화원 부원장을 거쳐 사)좋은친구들 대표, 한국문화의집협회 이사, 경기도 청소년수련시설협회 이사, 광명5동 청소년문화의집 관장으로 재임 중이다. 청소년, 문화전문가로 제1,2회 광명음악밸리축제, 청소년축제 ‘난장’ 등 각종 문화행사를 기획하고, 지역 활동가 재교육 시스템을 구축했다.

선정위원 장효준

장효준 위원은 1946년생으로 한양대 체육학과, 인천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다. 2001년부터 2004년까지 한양대 교육대학원 겸임교수을 역임했으며 현재 충현고등학교장, 광명애향장학회 이사, 보이스카웃 경기남부연맹 중등지회장으로 활동하는 교육 전문가다. 수필 ‘찹쌀떡’을 저술했으며 논문으로는 ‘근로여성의 여가활동에 대한 실태조사’가 있다.

선정위원 정부자

정부자 위원은 1945년생으로 성심여대 사회사업학과, 이화여대 사회복지대학원을 졸업했다. 40년간 한 길을 걸어온 사회복지 전문가로 대통령상, 도지사상, 유재라 봉사상, 사회복지대상을 수상했고, 현재 광명종합사회복지관장이며 광명시정자문위원, 광명시 사회복지협의회장, 한국사회복지관협회 부회장 등 대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선정위원 조상욱

조상욱 위원은 1961년생으로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을 졸업했다. 태권도 7단의 수준급 실력을 지닌 이론과 경험을 두루 갖춘 전문체육인으로 광명시 체육, 생활체육협의회 수석부회장을 맡아 엘리트 체육발전과 생활체육 저변확대에 노력하고 있다. 광명푸드뱅크 운영위원장, 광명문화원 부원장을 역임했다. 논문으로는 ‘국민생활체육 활성화 방안’이 있다.

선정위원 홍석우

홍석우 위원은 1962년생으로 경기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 MIS대학원(경영정보대학원)을 중퇴했다. 지방자치가 태동하기 시작한 1990년대 초 일산 21세기 신문사 발행인을 거쳐 현재 광명지역신문 발행인 겸 대표이사로 재직 중인 지역언론 1세대로 지역사회와 언론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광명교육청 교육혁신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