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중학교 총동창회 홈커밍데이

  • CMS 기부자 1,000명 돌파기념 자선음악회
  • 6월 8일(일) 오후 4시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

광명중학교 총동창회가 6월 8일(일) 오후 4시부터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홈커밍데이 행사 및 자선음악회를 개최한다. 지난 해 총동창회는 창립총회 및 홈커밍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홈커밍데이 행사는 CMS 기부자 1,000명 돌파를 기념하는 자선음악회다. ‘추억과 함께 비전을 펼치는’ 광명중 총동창회는 그 동안 매월 5천원을 CMS 방식으로 기부하고 이를 재원으로 모교와 재학생 후배들에 대한 장학 지원은 물론, 어려운 가운데 있거나 뜻 깊은 일을 하는 동문들을 지원하는 운동을 펼쳐왔다.

대한민국의 동창 사회를 추억과 함께 기부하고 봉사하는 문화로 바꾸고자 하는 새로운 동창회의 비전에 5월 현재 5백여명의 광명중학교 동문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 행사는 CMS 기부자 1천명을 향한 광명중 동문들의 열정을 한데 모을 뿐 아니라 행사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마련됐다.

제1부 CMS 기부자 1,000명 돌파 기념식에 이어 제2부는 해외공연에서 우수한 기량을 선보인 비보이 그룹 ‘아웃 브레이크’와 (사)한국밸리댄스협회의 밸리댄스. 그리고 우리나라 민족음악의 상징인 이광수 선생님의 특별공연, 이지연 선생의 살풀이춤이 준비되어 있다. 여기에 통기타 농민가수 6회 김백근과 판소리꾼 9회 우지용 동문의 멋진 무대도 연출된다.

제3부에서 펼쳐지는 14회 마스코트 이동춘의 수화공연, 열정적인 3형제 그룹 ‘처음처럼’(손병호, 손병훈, 손병하, 한동철, 신동규) 등 동문 재주꾼들의 공연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다.
홈커밍데이 자선음악회 입장료는 2만원이며 이 중 1만원은 난치병 치료, 결식아동 급식비 등 자선사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