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고양시 덕양구는 오는 26일부터 개최되는 2019고양국제꽃박람회를 맞아 곳곳에서 꽃박람회 방문객을 맞이하는 ‘초화식재 행사’가 이어졌다고 밝혔다.

먼저, 화정1동은 지난 10일부터 11일 이틀 동안 비가 오는 가운데서도 통장단과 주민자치위원 및 동 직원이 합심해 아름다운 꽃우물의 도시 화정1동을 상징하는 예쁜 화단을 조성했다.

17일에는 화전동과 행신1동에서 은은한 꽃내음이 퍼져나갔다. 화전동은 아름다운 벽화마을 조성사업과 더불어 꽃밭 화전(花田) 이미지와 어울리는 꽃마을을 만들기 위해 직능단체, 30사단 부대, 공무원 등 90여 명 민관군이 힘을 모아 화전동 일대에 페츄니아 5천본을 식재했다. 행신1동에서는 페츄니아 3천7백본의 식재와 더불어 마을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 줍기와 불법 광고물 정비를 함께 실시해 화사함과 더불어 쾌적한 이미지를 한층 더했다.

다음 날인 18일에는 행신3동과 효자동에서 ‘볼 거리 가득, 아름다움 가득’한 마을 이미지로 손님들을 맞기 위해 분주했다. 먼저 행신3동은 직능단체 회원 등 100여 명과 함께 아름다운 꽃길 조성을 완료했고, 이는 주변에 활짝 핀 벚꽃과 어우러져 절로 봄노래를 흥얼거리게 되는 밝은 분위기를 뿜어냈다.

북한산, 옛 마찻길 등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명소가 자리잡은 효자동은 옛 마찻길(서울과 송추를 오고가던 옛 길, 현재는 북한산 누리길을 잇는 효자동의 명소)과 동 행정복지센터 주변에 페츄니아 2,000주를 식재했다.

‘마음의 평화, 당신과 함께 있으면 따뜻해집니다’라는 페츄니아의 꽃말처럼 초화식재를 추진했던 각 동에서는 “고양시, 그리고 우리 마을을 찾는 시민들이 꽃길을 걸으며 마음의 평화와 행복을 담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꽃박람회의 성공적 추진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편, 2019년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오는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과 원당 화훼단지에서 개최되며 사전예매권은 4월 24일까지 인터넷(네이버)과 NH농협은행, 행정복지센터, 하나로마트 고양점 등 관내 지정 오프라인 구매처에서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