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복지
부천시, 121개 학교시설 개방 협약...지역주민과 공동 이용
  • 홍대호 기자
  • 승인 2019.03.26 15:52
  • 댓글 0
왼쪽부터 김재환 부천대명초등학교장, 맹성호 경기도부천지원청 교육장, 장덕천 부천시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송종규 덕산고등학교장, 나승환 부천중학교장.

[광명지역신문=홍대호 기자] 부천시는 지난 3월 25일 경기도교육청,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관내 학교와 ‘학교시설 개방 협약(MOU)’를 체결했다.

시청 소통마당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장덕천 부천시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맹성호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초·중·고등학교 대표 학교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는 부천시 전체 124개 학교 중 121개교가 참여해 학교 운동장, 체육관, 주차장을 지역 주민들과 공유하기로 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부천교육의 새로운 역사를 시작하는 날이라고 생각하며, 부천에 있는 학교의 교장선생님들이 참여해 주셔서 시와 학교, 학교와 시, 학교와 시민, 시민과 학교가 학교의 시설을 공유하면서 활발한 시의 모습을 새롭게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부천시 초·중·고 121개 학교가 학교시설 개방 협약에 동참했고, 공간공유의 새로운 모델로 전국적 사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여러 가지 어려움이 예상됨에도 학교시설 개방에 참여해 주신 학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부천시는 교육청 및 학교와 협력해 학교시설 개방의 모범적 사례로 지속될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홍대호 기자  hdh@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