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이천시, 제2회 '이천시장이 갑니다'...학원인들과 대화
  • 홍대호 기자
  • 승인 2019.03.25 16:37
  • 댓글 0

[광명지역신문=홍대호 기자] 이천시는 21일 이천시학원연합회 사무실에서 개방형 현장소통토크 '제2회 이천시장이 갑니다'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관내 학원장들로 구성된 이천시학원연합회와 지역사회 교육발전 방향 및 청소년 현장제험 활성화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한 대화의 장이 마련되었다.

지난 8일 개최되었던 첫 번째 행사에는 주제와 참석대상을 사전공지 후 개인별 신청을 받아 진행하였지만 이번 제2회 '이천시장이 갑니다'는 본래 기획 취지에 맞게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이천시 구현을 위해 엄태준 시장이 소그룹 현장을 직접 찾아가 자유롭게 토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주요 대화내용으로는  ▷혁신지구지정사업 아이템 제안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축제 개최지원 ▷이천시 구글정보검색대회 개최, 청소년 아이디어 뱅크 활용방안 모색 등을 통한 4차 산업에 대비한 R&D메카 육성지원 방안 ▷이천시 대표축제 청소년자원봉사단 운영 등 많은 대화가 오고갔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번달 8일 이천시 주부들과의 함께했던 제1회 행사에 이어 진행된 제2회 소통행사에 학원연합회가 초대해 주셔서 기쁘게 생각하고, 교육발전을 위한 좋은 제안이 있을 것이라는 기대도 많았다”고 말했다.

이천시 관계자는 “기초자치단체로 교육정책에 직접 접근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지만, 학원인들께서 우리 아이들을 위한 좋은 제안을 해주신다면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중앙정부, 교육청과 협의하여 지방정부에서 할 수 있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홍대호 기자  hdh@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