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자동차 부분정비조합 지회(지회장 윤용석)가 7월 7일과 8일 이틀 동안 광명시청 주차장에서 광명시민을 대상으로 여름철 자동차 무상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자동차 무상점검은 광명시민들이 평소 시간 및 경제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자동차 정비업소를 찾지 못하는 차량의 상태를 사전에 점검하여 줌으로써 차량을 좀 더 안전하게 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상점검 대상 차량은 자동차 등록증 원부상 광명시에 등록이 되어있는 승용차 및 RV 차량이다. 다만 화물차 및 영업용 차량은 이번 무상점검 대상차량에서 제외된다. 부분정비조합 지회에서는 이번 무상점검 실시차량을 약 6백여 대로 예상하고 있으며 회원 업소대표 및 정비사 80여명이 참여한다.

무상점검 교환 및 보충 품목은 에어컨 가스,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보충과 에어크리너, 와이퍼, 워셔액, 전구류 등을 무상으로 교체해 준다. 또한 무상점검 교환 및 보충외에 추가로 정비가 필요할 경우에는 차량주소지와 가까운 모범회원 업소를 추천할 계획이다.

윤용석 광명시 자동차 부분정비조합 지회장은 “광명시민들이 시간적 여유나 경제사정으로 자동차 사전점검을 못 받은 자동차 소유자를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으니 광명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무상점검에 따른 소요비용은 회원들의 자체 예산으로 모두 부담하니 이번 기회에 자동차 사전점검으로 안전운전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