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22일 전략지역으로 지정해 비명학살 논란이 일고 있는 경기광명을 양기대 국회의원과 제3의 인물을 경선에 부치는 제한경선을 검토하고 있다. 사진은 양기대 의원이 지난 달 광명동굴 앞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
더불어민주당이 22일 전략지역으로 지정해 비명학살 논란이 일고 있는 경기광명을 양기대 국회의원과 제3의 인물을 경선에 부치는 제한경선을 검토하고 있다. 사진은 양기대 의원이 지난 달 22일 광명동굴 앞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

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22일 비명계인 양기대 국회의원의 지역구인 경기광명을 지역을 전략지역으로 지정한 가운데, 민주당 전략공천위원회가 양기대 의원과 제3의 인물을 경선에 부치는 ‘제한경선’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 의원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검토하겠다는 것이다. 

양 의원은 "광명시민들과 당원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당 전략공천위의 현명하고 빠른 결정을 촉구한다”며 는 입장이다. 광명시장을 2번 역임하고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에 당선된 양 의원은 경쟁력에서 압도적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한편 이날 광명을 지역이 전략지역으로 지정돼 양 의원이 사실상 공천배제(컷오프)됐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시민과 당원들은 민주당의 불공정 공천을 성토하며, 양 의원의 출마를 지지하는 등 반발이 거셌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