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시흥시가 20일 경기RE100 사업 추진 기반 활성화와 해양환경교육 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시흥시가 20일 경기RE100 사업 추진 기반 활성화와 해양환경교육 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하 진흥원)과 시흥시가 20일 양 기관의 자원·정보 공유 등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경기RE100 사업 추진 기반 활성화와 해양환경교육 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 RE100 달성을 위한 정책 협의, 인프라 공유 및 연계 강화 ▲ 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위한 RE100 협력사업 추진 활성화 ▲해양·생태·환경 교육 분야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 공유 ▲생태, 환경 교육 사업 발굴 및 추진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김혜애 원장은 “시화호와 여러 산업단지를 가지고 있는 시흥시는 환경부분에서 앞서나갈 수 있는 많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라며, “경기도의 환경과 에너지를 총괄하고 지탱하는 유일한 기관인 진흥원과 시흥시가 협력하여 경기도의 기후변화와 탄소중립 선도에 기여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화호 조성 30주년이 되는 올해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함께 경기 RE100 달성과 해양환경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이 더 뜻깊게 생각하며, 오늘 업무협약이 두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첫 단추로써, 앞으로 실무 중심의 실질적인 정책 교류를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장에서 양 기관은 우선 시화호 햇빛 자전거길 조성사업에 대해 논의하며, 시화호의 발전과 경기RE100 달성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과 해양환경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향후 추가로 검토해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