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장 등 조성, 국도비 확보 최선 다할 것...시민들 "인근 지자체 벤치마킹해야"

임오경 국회의원이 30일 광명사무실에서 '노둣돌 광명시민건강체육센터 활용방안을 시민들과 논의했다. 
임오경 국회의원이 30일 광명사무실에서 '노둣돌 광명시민건강체육센터 활용방안을 시민들과 논의했다. 

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국회의원(광명갑)은 30일 광명사무실에서 광명시, 시도의원, 주민과 함께  ‘노둣돌 광명시민건강체육센터 조성현황'을 보고받고 구체적인 활용방안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들었다. 

간담회에서는 노둣돌 광명시민건강체육센터의 사업개요, 추진사항, 향후계획 등이 소개됐고 안성환 광명시의장, 최민 도의원, 이형덕, 김정미 시의원도 참석해 경기도의회와 광명시의회 차원의 지원책도 모색했다.

참석자들은 “시민들이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체험할 수 있는 복합스포츠 공간이 필요하고, 인근 지자체 시설을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다”며 “광명시 관내에 부족한 수영장 등 주민들이 꼭 필요로 하는 시설들이 들어서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또한 "시민건강체육센터가 광명시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건물의 기능성과 디자인을 잘 고려하여 설계해 달라”는 의견들도 나왔다. 

임오경 의원은 “노둣돌 체육센터에는 수영장 등 시민들의 수요가 큰 체육시설과 이용객들의 만족감과 운영 수익성을 도모할 수 있는 편의시설도 있는 복합스포츠 공간으로 조성해야 할 것”이라며 “국비와 도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함께 많은 고민을 해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