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서강대학교 미래교육원은 2024학년도 학점은행제 부동산학 전공 신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이상의 학력이면 입학이 가능하며, 무시험 전형으로 진행된다.

교수진은 전원 부동산학 박사 및 관련학과 박사학위 소지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동산 관련 법률, 개발, 정책, 금융, 중개, 조세 등 전문적인 지식과 실무를 학습할 수 있다.

주민호 주임교수는 "부동산 경기가 불안하고 혼란스러운 시기일수록 부동산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할 필요가 있고, 이에 대한 학습 욕구를 충족하고자 현재 전문대 및 4년제 대학 졸업자도 본 과정에 재학 중"이라며 "부동산에 관한 사회적인 깊은 관심과 그에 따른 학습 욕구는 불경기일수록 불안심리에 의한 자구 방안으로서 지원율이 더 높게 나타난다"고 말한다.

학사학위 취득 후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은 주임교수가 특별관리하여 대학원 진학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부동산전문가로 양성된다. 

이에 대하여 주민호 주임교수는 "재학생 중 80%가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므로 그에 대한 별도의 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며 전문인력 양성에 특화되어 있음을 강조했다. 

단기간 내 학사학위 취득을 희망하는 자, 부동산학을 기초지식부터 학습하고자 하는 자, 학사학위 취득 후 서강대 대학원을 포함한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들의 많이 관심이 기대된다.

신입생 모집 접수 기간은 2024년 1월 8일부터 2월 29일까지이며, 학생 선발은 서류전형 및 주임교수 수시 면접을 통해 진행한다. 수능, 내신, 계열 등과 무관하게 고졸 학력자라면 누구나 입학할 수 있다. ​

자세한 사항은 서강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https://scec.sogang.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