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임 주민자치회장 "재개발로 변해가는 철산4동의 기록 담았다"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경기 광명시 철산4동 주민자치회(회장 진선임)는 28일 철산4동의 이야기와 모습을 기록한 마을신문 ‘와글바글 철산4동 우리동네 이야기’ 2천 부를 관내 주민들과 아파트 등에 배포했다.

철산4동 주민자치회가 동네 이야기를 담은 '와글와글 철산4동 우리동네이야기'를 발간했다. 
철산4동 주민자치회가 동네 이야기를 담은 '와글와글 철산4동 우리동네이야기'를 발간했다. 

2023년 주민세 마을사업 ‘온마을학교’를 통해 발간된 마을신문 ‘와글바글 철산4동 우리동네 이야기’는 변화하는 철산4동의 모습을 주민들이 직접 신문으로 기록하고자 추진되었다.

주민자치회는 올해 8월부터 마을신문 제작을 위한 ‘온마을기자단’ 10명을 모집하여 기자 양성 교육을 진행하며 마을소식을 취재하여 기사를 작성하고 교육·문화분과 위원들과 함께 신문을 발간하였다.

마을신문에는 2023년 철산4동 주민총회 개최 소식을 시작으로 동 행정복지센터 청사 이전, 배수별빛도서관 개관, 커라블 명패 문화거리 조성, 새마을협의회 김장나눔 행사, 동 체육대회, 광덕초 등 관내 학교 소식 등 올 한해 철산4동의 다양한 이야기들이 실려있다. 

진선임 철산4동 주민자치회장은 “재개발로 인해 변화하는 철산4동의 모습을 주민들이 직접 기록하자는 취지로 온마을학교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마을신문을 통해 주민들이 철산4동의 모습을 기억하고 우리 동에 대한 애정과 주민 간 유대감이 더욱 커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미현 철산4동장은 “마을신문 발간을 위해 철산4동 곳곳을 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하며 애써주신 온마을기자단과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덕분에 우리 동의 이야기를 담은 특별한 마을신문이 완성되었다. 이후에도 마을신문을 통해 주민들이 우리 동의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